grade 유용한 보조제

chevron_right하타케시메지란?
이 글은 고정혁님이 2009년 07월 02일 16:49 분에 작성했습니다. 총 877170명이 이 글을 읽었습니다.

하타케시메지(Lyophyllum decastes)는 주름버섯목 송이과에 속하는 식용버섯이다. 갓은 지름 3~12㎝의 둥근 산 모양이며, 어린 갓은 흑갈색 또는 다갈색이지만 나중에 연한 회갈색 또는 연한 황갈색으로 변한다. 주름은 흰색이며 자루는 길이 3~10㎝로 흰색이고 속이 차 있다. 생태적으로는 땅 속에 파묻힌 목재에서 자라는 사물기생균(死物寄生菌)이다. 5~10월에 보통 5~20개나 수십 개가 모여 큰 무리를 이루어 자라며, 재배는 가능하나 아직 대량생산은 하지 못하고 있다. 북반구의 온대에 널리 분포한다.

하타케시메지와 관련하여 22개의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하타케시메지로 만든 [왕자 1호]는 일본 ㈜왕자제지가 다년간에 걸친 천연자원 연구로부터 탄생시킨 무공해 송이버섯의 건강 식품이다. 육성 조건이 매우 어려운「하타케시메지」의 야생종을 채취하여, 육성 노하우와 생명공학의 최신 기술을 이용해서 인공 재배에 성공하였다. 위생 관리가 잘 갖춰진 최신 설비의 연구실에서 배양/육성하여 추출한 엑기스가 [왕자 1호]다. 이 버섯은 일본 식품 성분표에는 송이버섯속에 하타케시메지라는 명칭으로 실려 있으며, 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청에는 잿빛만가닥버섯(Lyophyllum decastes)로 식용 및 약용으로 쓸 수 있는 식품원료로 실려 있으므로 매일 먹어도 안전하다.

하타케시메지의 주된 성분비타민·미네랄류·철·펩티드,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다당류의 β-1.3, β-1.6을 시작으로 하는 β글루칸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 월간암 광고입니다 -
문 의: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