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e 유용한 보조제

chevron_right면역요법과 운지버섯
이 글은 고정혁님이 2009년 12월 14일 17:26 분에 작성했습니다. 총 877661명이 이 글을 읽었습니다.

기존의 암치료법에는 암세포를 직접적으로 없애는 수술, 화학요법, 방사선 요법 등이 많이 알려져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생체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간접적으로 암치료에 도움이 되게하는 면역요법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사람은 누구나 병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신체에 필요없는 세포가 생길때, 혹은 손상을 입거나 외부 인자의 침입을 받았을 때, 면역시스템이 작용되어 인체를 보호하게 된다. 면역시스템에는 3가지 주요 기능이 있다. 첫째, 체내의 노화되거나 괴사된 세포를 청소하는 기능이다. 둘째,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에 저항하는 기능인데, 신체내의 백혈구와 거식세포가 이 기능을 담당한다. 세번째는 임파시스템인데,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생기는 돌연변이 세포를 감시하고 제거하여 암세포로 발전하는 것을 막는 기능이다.

그러므로, 생체에 면역시스템을 강화 시킬 수 있는 물질을 투여했을 경우, 신체 면역능력을 강화 시킬 수 있고, 더 나아가 비이상적인 암세포를 줄여 암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면역계에 작용하리라 생각되는 물질을 투여하여 간접적으로 암치료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면역요법이락 한다.

면역시스템의 방어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물질 중에서 운지버섯 (Corioulus versicolor) 에서 추출 정제한 PSK (Protein bound polysaccharide) 라는 다당류가 숙주의 비특이적 면역증강을 통해 항암효과를 가져온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운지의 다당체는 T세포의 전화, 거식세포의 전화, 살상세포의 수량을 자극하고, 인터루킨 I, II 를 증가시키고 인터페론은 증가시키는 등 면역력을 강화 시키는 기능을 하여, 암치료에 좋은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운지버섯은 원래 중국의 원시 삼림 중의 고목에서 기생하는 버섯인데, 단백질, 지방, 다당체와 여러가지 아미노산과 미량원소가 풍부하다. 1970년대에 일본 과학자가 운지를 이용한 많은 항암실험을 한 결과 운지 다당체가 동물의 면역시스템을 자극하여 임파구의 수량을 증가시키며 환자의 치료과정에서의 부작용을 완하시키고 면역능력을 강화시킨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중국의 중산의과대학에서도 운지의 다당페 성분이 인터루킨 I + II 의 분비와 T 세포의 전화를 촉진시킴으로써 암세포 억제작용에 큰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밝혔다.

여러 차례의 실험연구결과, 운지 다당체는 임파암, 위암, 유방암, 비인후암, 혈암, 폐암, 장암, 간암, 자궁암 등에 모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암세포에 대한 억제작용은 그 효과가 40-90% 에 달하며 암 증상과 환자 상태에 따라 결정된다.  그 외에, 운지 다당체는 화학요법과 전기요법으로 인한 부작용을 감소시키는데 상당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제, 면역요법은 수술요법, 화학요법, 방사선 요법등과 더불어 암치료에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면역요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증명된 운지에 대한 암환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 양질의 다당체 성분을 가지고 있으면서, 부작용도 없고, 복용이 편리한 운지버섯 제품이 필요할 것이다.

- 월간암 광고입니다 -
문 의: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