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e 대체,민간 요법

chevron_right암과 식이요법에 대한 상관관계
이 글은 고정혁님이 2011년 12월 19일 20:35 분에 작성했습니다. 총 854976명이 이 글을 읽었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이 우리의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것을 고려하면 암환자의 식사습관을 완전히 바꾸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암과 음식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과학적으로 연구한 논문을 하나 살펴보자.

1994년 오리건 과학 의학 연구소의 아더 로빈슨 교수와 연구진은 "노화와 발전의 메커니즘"이란 잡지에 기고한 논문에서 동물을 대상으로 영양분이 암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들의 연구가 새로운 사실을 밝힌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많은 암환자들이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느끼던 일들이 사실임을 과학적으로 확인 해 주었다.

예를 들면 암환자들이 여러 가지 영양분을 장기간 동안 골고루 섭취하는데도 별로 효과가 없어서 이에 대해 의문을 갖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바로 그런 의문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해소해 준 것이다.

한마디로 암환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연구결과로 일반적인 상식과는 완전히 다르다. 따라서 암을 치료할 때 일단 상식을 깨고 상식과는 전혀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한다.

특히나 보약을 중시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아주 중요한 연구결과이다. 치료 계획을 세울 때 반드시 참고해야하며 그 연구의 요지는 다음과 같다.

* 섭취하는 영양소의 양에 따라 암의 성장률이 20배나 차이가 났다.

* 섭취하는 영양소가 가장 부실한 경우 암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가장 컸다.

* 야채와 과일을 날 것으로만 먹은 경우 암성장률이 떨어졌으나 대두콩 단백질이나 다른 영양보충제를 추가하니 그런 효과가 완전히 사라졌다.

* 식이요법으로 음식을 제한해서 공급한 경우 암성장률은 떨어졌으나 완치가 되는 증거는 없었다.

* 비타민 C를 정상적인 용량을 공급하니 암성장률이 증가했고 훨씬 더 많은 용량을 공급한 경우 암성장률이 억제됐다.

이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로빈슨 교수와 연구진은 암환자에게 순전히 과일과 야채를 날 것으로 먹는 "기아 식이요법"을 권하고 있다. 그런 방법으로 암을 완전 제거하지는 못하더라도 수명은 상당히 늘릴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이 연구결과가 중요한 이유는 영양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암의 성장 속도가 빨라지고 영양분이 부실한 음식을 섭취하면 성장 속도가 떨어진다는 점을 밝혔기 때문이다.

- 월간암 광고입니다 -
문 의: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