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e 암(癌)묻고 답하기

chevron_right
이 글은 님이 1970년 01월 01일 09:00 분에 작성했습니다. 총 명이 이 글을 읽었습니다.

동쪽하늘2018.10.06 15:56 안녕하세요.
보호자 입장에서 마음이 조급해 지는 것은 인지상정일 것입니다.
면역세포치료를 고려하고 있는 듯보이는데요.

면역세포치료는 환자의 혈액을 뽑아서 그 속에 있는 면역세포 예를 들어 티세포나 엔케이세포 등의 세포를 증폭 시켜서 다시 환자의 몸속에 혈액을 주입하는 방법으로 치료가 진행됩니다.

이런 치료가 아직 우리나라에 정착 되어 있지 않아 수천만원에 달하는 비용이 발생할 뿐더러 국내에서는 몇 가지를 제외하고는 법적인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환자분들은 일본이나 동남아 같이 합법적으로 면역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치료를 받는데 이와 관련된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좋은 말로는외국의 병원 소개하는 업무이지만 나쁜 말로는 브로커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치료를 고려할 때는 아주 많은 사항을 점검해야 되며 조급한 마음으로 결정했다가 비용만 사용하고 큰 효과를 못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내에서는 GC녹십자셀에서 나오는 이뮨셀 정도를 치료 받을 수 있는데 이는 관련 병원에 문의를 하셔야 됩니다. 면역치료의 장단점을 우선 알아 보는게 순서일 듯합니다.

통합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들을 알아보시면 면역치료 외에도 여러 가지 치료 방법들이 있을 것입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체력을 회복하는게 우선일 듯합니다. 체력이 되어야 무엇을 해도 할 수 있는 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음식을 조금이라도 먹고 또 햇빛 쬐면서 걷기라도 시도해보세요. 보조적인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지금은 환자 스스로 이기려는 의지가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부디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월간암 광고입니다 -
문 의: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