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e 암(癌)묻고 답하기

chevron_right유방암 건강보조제
이 글은 님이 2019년 07월 25일 14:19 분에 작성했습니다. 총 237명이 이 글을 읽었습니다.

유방암 환우입니다
호로몬양성타입인데
후코이단이나 고용량비타민C 항산화기능제품이 타목시펜복용에
방해가 된다는글이 많아서 보조제를 먹어도 되는지
어떤보조제가 암치료에 도움이되는지 답변부탁드립니다
관리자2019.07.29 14:13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하지요. 대부분 암환자들이 보조제에 대해 많이 알고 계시고 이것저것 많이 찾아다니십니다. 그런데 의외로 자신의 암이 어떤 종류고 어떻게 작용하는지, 치료과정은 표준적으로 어떻게 진행이 되고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지금 쓰고 있는 치료제는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등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기도 합니다.
유방암은 여타 암들과 달리 크게 3 정도로 달라집니다. 호르몬에 따라 달라지는데 호르몬양성 타입 유방암이라는게 어떤 것인지 먼저 아는게 중요할 것입니다. 그게 어떻게 작용하는지, 왜 이 치료제를 쓰는지를 제대로 안다면 보조제 선택도 어렵지 않으실거구요.

단편적으로 누구는 좋더다라, 누구는 또 먹고 나았다더라, 말이 백이면 백 다 다릅니다. 문제는 이런 단편적인 지식이 장기적이고 체계적이어야 할 투병에 도움이 되지 않다는 것이지요.
그러니 어느 암환자의 말, 먹고 괜찮다는 말, 누구는 나았다는 말, 누구누구도 다 먹는다는 말 등에 휩쓸리지 않으려면 내 몸의 상태와 내 암의 상태를 알고 보완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 블로그 추천해드리니 가셔서 한번씩 쭉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유방암환자의 100가지 고민 => https://blog.naver.com/beautiful_earth

암 치료에 약을 잘 드시고 계실테니 병원 처방은 예외로 하구요.
그 다음으로는 내가 가장 잘 아는 것은 바로 내 몸이지요. 자기 몸의 어디가 부실한지는 자신이 가장 잘 압니다. 누구나 완벽한 몸을 갖고 태어나진 않았으니까요. 그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조식품을 잘 찾는 것이 저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월간암 광고입니다 -
문 의: 010-3476-1606